협회소식 KFGWA는 고품질 유리, 최고의 파트너를 약속합니다.

[회원사]KCC 기능성 유리 에너지 절약의 일등공신

관리자

view : 1986

우수한 보온효과와 높은 가시광선 투과기능을 가진 스마트한 유리 ‘이글라스’ ‘이맥스’

정부가 에너지 절약대책을 잇달아 내놓는 등 에너지 관리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학계와 기업체 등 각계에서 건축물 자체에서 소진되는 에너지에 주목하고 있다.

건축물 자체가 의미 없이 소비해 버리는 에너지량이 전체 건물 에너지 소비량의 30% 이상을 차지하니 이런 관심은 당연하다. 건축물 에너지 절약의 열쇠는 바로 ‘유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리가 건축물 중 문을 제외하고 외기와 가장 밀접히 접해 있어 유리로부터 손실되는 에너지만 잡는다면 에너지 절약에 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KCC는 이 같은 사실에 기반해 실내의 열을 잡아 보온효과를 높이는 것은 물론, 외부를 선명히 바라볼 수 있도록 높은 가시광선 투과기능까지 가진 ‘스마트 유리’를 생산해 냈다. 그 주인공은 KCC의 로이유리인 ‘이글라스’와 복합기능성 유리 ‘이맥스’이다.


겨울철에도, 여름철에도 OK!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e-MAX

이맥스란 유리 한쪽 표면을 금속으로 여러 층 코팅하여 최고의 단열 성능 및 태양열 차단 성능을 가진 고성능 복합기능성 판유리이다. 이맥스를 적용하게 되면 강력한 단열 성능으로 겨울철 난방 부하를 경감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맥스는 일반 복층유리에 비해 30% 정도 높은 단열 성능을 갖추도록 복층 구조화 돼 결로 예방 효과도 탁월하다. 겨울철의 보온단열 기능 뿐만아니라 여름철에도 이맥스는 자신의 진가를 확연히 드러낸다. 이맥스는 뛰어난 Solar Control 기능으로 강렬한 태양 복사열을 차단시켜 냉방 부하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일반 반사유리는 가시광선 투과율이 낮아 주거용 창으로 사용하기 어렵지만 이맥스는 높은 가시광선 투과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실내가 밝아 고품격 주거용 창으로도 적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적외선을 차단하여 냉난방 부하를 절감시켜 주는 e-Glass

KCC 로이(Low-e)유리의 브랜드인 이글라스 역시 코팅유리의 일종으로 가시광선 투과율은 일반 유리와 비슷하나 적외선 반사율이 높아 실내외 온도 차이가 클 경우에도 유리를 통한 열전달이 거의 없도록 제작됐다. 그렇기 때문에 로이유리는 겨울철 난방에너지 절약 효과가 뛰어나다.


아름다운 외관에 태양열 차단까지! SunMild & SunHard

서울 양재동 현대자동차 연구센터와 SK HUB, 경기 수원 캐슬타워, 경남 창원 센트럴 타워, 강원 춘천 카펠라 스포츠센터의 공통점은 모두 KCC의 고감각 반사유리를 사용해 탄성이 나올 정도로 멋지다는 것이다. 이렇게 실례를 들어 보는 것으로도 알 수 있듯이 반사유리를 적용하게 되면 무엇보다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만큼 외관이 아름다워진다.

하지만 반사유리가 단지 외관만 아름다운 것은 아니다. 건물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해 줄 뿐 만아니라 태양 복사열과 자외선을 차단시켜 주기에 쾌적한 환경 연출까지 가능하다. 이렇게 태양열을 차단하면 냉방 부하를 줄여 주는 것은 물론, 직사광선에 의한 부분적 온도 상승을 막아 언제나 쾌적한 실내 환경이 조성된다.


전화 : (080)022-8200 / 사진 : 삼성동 JS타워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