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KFGWA는 고품질 유리, 최고의 파트너를 약속합니다.

[회원사](주)KCC 2008 경향하우징페어 전시회 참가

관리자

view : 2119

KCC 2008 경향하우징페어 전시회 참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KCC는 이번 2008 경향하우징페어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초일류 정밀 화학기업로 도약하는 역동적인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였다.

창호, 유리, 건자재, 내외장재, 도료, 실리콘, 유통상품 등 KCC가 생산하는 다양한 제품군을 각각의 이미지에 맞게 큐브 형태의 컬러풀한 조합으로 표현에 집중하였다. 전체 내부구조는 유럽의 스트리트 몰처럼 전시장 속의 전시장의 형태로 통일감을 갖게끔 구성하였다. 총 102개 부스의 면적에 전시하였으며, 첨단 그래픽 이미지의 영상, 각종 제품 시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단순히 제품을 보여주는 전시가 아닌, 전시 관람객이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오감 체험의 전시로 승화시켰다.

KCC는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면서 제품군을 크게 7가지로 나누고 제품별로 차별화 된 컨셉을 설정하였다. 3 TOP SYSTEM으로 소비자에게 잘 알려져 있는 KCC창호 전시부스의 테마는 Combination (조합) 이다. 이곳에서는 대표적인 프리미엄급 제품인 L/S시스템 이중창280, 프라임 이중창 248등의 완제품에 기능성과 심플, 모던한 스타일의 뉴디자인 핸들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이 KCC창호의 우수한 기술력과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끔 구성하였다. 다양한 창호 완제품 뿐만 아니라 11종의 창호 프로파일 샘플과 24종의 손잡이 샘플을 별도로 전시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창호의 모든 것을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게 하였다.

유리 전시부스는 Iamge(상징적 연출)를 주 컨셉으로 조성하였으며 SUN-MILD, 솔라그린, E-MAX 등 다양한 기능성 유리들을 전시하였다. 이곳에서는 독특한 조명과 시공기법을 통해 KCC유리만이 연출할 수 있는 세련된 실내 공간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능성유리가 시공된 현장을 시공 사진과 함께 연출한 이 공간은 관람객들에게 마치 갤러리에 들어온 듯한 편안함과 아름다움을 주었다.

또한 기능성 유리를 통한 온도 변화를 비교 실험하여 유리를 통한 에너지 절감 효과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특히 그동안 자동차 유리에만 적용되었던 자외선 차단 유리인 솔라그린과 일반유리의 비교 시연 실험을 통해 솔라유리만이 가진 우수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직접 느낄 수 있었다.

내외장재 부스는 Space(아름다운 공간 연출)를 주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KCC의 다양한 친환경 내장재, 천장재 및 단열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 특징이다. 이곳에는 석고보드 구조체에 의한 차음 성능 체험을 통해 KCC석고보드의 차음성을 직접 느낄 수 있는 SOUND체험관이 조성되었다.

또 KCC의 불연자재 현황 소개 자료와 함께 최근 몇 년간 큰 이슈가 되었던 화성 씨랜드 화재, 이천 공장 화재 등 각종 대형 화재에 대한 언론보도 동영상을 접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함께 불연성 내장재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게끔 하였다. 그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창작적인 오브제를 통해 아름다운 공간으로 표현했다.

도료 부스는 친환경, 고기능, 컬러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페인트 - KCC Paint의 위상을 표현하기 위해 Trend Leader로 설정하였다. 이곳에서는 KCC가 자랑하는 친환경 페인트의 대명사 - 숲으로 제품군 및 기능성 외장도료인 네오실 PLUS를 비롯한 각종 친환경, 고기능성 건축용 도료들이 총망라되었다. 또한 2007년 준공된 전국 100여개 단지의 아파트를 대상으로 분석된 최근 아파트의 컬러 트렌드를 보여주었으며 KCC 인캔 시스템 (컴퓨터를 이용한 자동 조색 시스템)에 대한 시연 이벤트도 열렸다.

상재& 건자재 부스는 Natural(친환경, 웰빙)의 컨셉으로 조성되었으며 KCC가 생산하는 다양한 마루재와 필름, 타일 등을 볼 수 있었다. 이곳은 친환경, 웰빙, 다양한 질감을 주제로, 천연 질감을 그대로 살려 몸에 전해지는 느낌을 부각한 것이 특징이다.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아날로그적 감성과 편안한 휴식처의 느낌을 통해 전시관을 찾는 이들에게 생동감과 역동성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하였다.

소재 & 산업재 부스는 Various(다양성)을 보여주는 것이 주 컨셉이다. 이 곳에서는 KCC의 미래성장 동력이자 첨단 기술의 집합체인 실리콘과 함께 중방식도료, 분체도료, 선박도료, 자동차용 도료 등 산업 전반에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KCC의 제품들을 볼 수 있었다. 특히 돌에서 뽑아낸 석유이자 미래의 에너지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실리콘 산업의 다양한 쓰임새가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상으로 보여주었다.

유통상품 부스에서는 인바이트 루(Invite LU)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소개하였다. 인바이트 루는 아름다움과 고품격을 컨셉으로 지난 9월 KCC가 출시한 고품격 욕실 자재 통합 브랜드이다. 이곳은 현재 가장 선호하는 트렌드인 모던스타일을 컨셉으로, 타일과 더불어 욕실 전 제품을 쇼룸 형식의 패키지로 구성하였다. 또한 인조대리석인 센스톤도 볼 수있는데 상급 제품군인 센스톤 쿼츠에서 보급형 제품군인 센스톤 플러스 , 라이트에 이르는 전 제품을 전시하여 다채로움을 더하였다.

50년의 축척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건축 자재 시장에서 부동의 1위 기업 위치를 굳게 지켜오며 한국의 건축, 산업문화의 발달을 선도해온 KCC는 창립 50주년을 맞는 2008년, 경향하우징페어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그간 쌓아온 친환경 기업, 고객과 미래를 함께하는 신뢰받는 기업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초일류 정밀 화학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