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차 정기이사회 및 친선골프대회
관리자
view : 11
(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회장 김종화, 이하 협회)는 지난 10월 16일 .경기도 이천 마이다스레이크 골프앤리조트에서 제 24차 정기이사회와 친선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협회는 매년 10월 중순 이사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사회를 통해 당해년도의 사업실적을 공유하고 회의를 통해 판유리창호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친선골프대회도 개최하여 단합을 통하여 업계발전에 사기를 불러 일으켜왔다.
이번 이사회는 전체 28개 이사회원사 중 19개 이사회원사가 참석하였으며, 특별히 명예회원사인 다우실란트산업(주), ㈜지에스모아, ㈜아이지스, 쿠라레코리아(유), ㈜티앤티의 대표들이 참석하여 네트워킹과 교류를 통한 풍성하고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김종화 협회장는 인사말을 통해 “국내 건설경기상황이 좋지않고 많은 이사회원사 여러분들께서 바쁘신 일정 가운데서도 먼 거리에서 참석해주심에 감사드리며 특별히 오늘 이사회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명예회원사의 관심있는 참여로 이사회가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자리가 되었다는 말씀과 이 자리 모든분들이 대화와 교류로 많은 정보와 좋은 영향력을 받고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하며 이사회를 시작했다.
김영주 경영기획본부장은 사업실적으로 협회가 올해 수행한 여러업무 중 협회의 구조유리 단체표준과 화학강화유리 단체표준 제정을 위한 현황 발표를 시작으로, 협회에서 올한해 개최한 행사로 2024코리아빌드위크 세미나, IGC 국제학술대회 개최 및 KS 품질담당자 정기교육에 대한 설명을 하였으며,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4차례에 걸쳐 개최한 지역별 세미나에 대한 경과보고를 하였다. 특히 지난 9월 개최한 차세대경영인 행사는 향후 유리산업을 이끌어갈 젊은 경영인들에게 업계발전과 사기진작을 위한 귀감이 되었던 협회의 주요행사였다고 발표했다.
그밖에 협회가 울해 수행한 단체표준 인증심사와 KS 공장심사에 대한 진행사항을 보고하고, 수입가공유리 대응에 대한 활동과 향후 계획에 대하여 주요사업을 보고했다.
협회에서는 지난 6월 상근임원 계약만료로 인한 신임 상근임원 인사추천 진행사항에 대하여 보고하고, 연내 임시이사회를 개최하여 신임전무를 선임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이사회 건의사항으로 협회에 별도 시,가공 정보교류 및 전문업무수행을 위한 별도기구를 설치하여 부문별 애로사항 해소와 의견을 소통하는 의견이 있었다.
이사회 후 친선골프대회를 진행하였으며, 골프대회 후 푸짐한 시상이 있어 참석자 모두 즐거움과 웃음이 꽃피는 행사와 만찬이 되었다.
끝으로 협회는 이번 이사회를 통해 단합된 모습이 있었던 것처럼 내년 총회에도 회원사의 많은 관심과 참석으로 협회 사업과 업계 발전에 함께나가길 바란다며 이사회를 마쳤다.
[유리신문 발행일자 : 2024년11월0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