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KFGWA는 고품질 유리, 최고의 파트너를 약속합니다.

'09 신년사

관리자

view : 2983

   

 

존경하는 판유리 가족 여러분!

 

2009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사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기를 바랍니다.

 

2008년은 새로운 변화의 물결 속에서 하반기에는 급격한 불안과 혼란이 증폭된 한 해였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 확산으로 최근에 세계경제,국내외 금융시장 등의 급변하고 있습니다. 세계경제는 경기침체가 계속되면서 2008년에 2,7% 성장에 머무를 것으로 추정되며 ,올해는 1.8% 수준으로 하락할 전망이지만 시간이 가며 전망치는 더 하향하고 있습니다.

 

리먼 브라더스 등 IB의 몰락으로 인한 신용경색이 세계전반으로 퍼지기 시작하면서 금융기관들의 자금 경색화로 이어졌으며 이는 기업들의 자금조달을 어렵게 하는 결과를 초래 하고 있습니다

 

지난 연말까지 제시된 정부,금융사,언론기관의 분석과 전망은 우리에게 더욱 불안감을  증폭시킬 뿐 위기를 돌파해나가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소홀한 감이 적지 않습니다.

 

올해는 금융위기와 경기침체로 국내금융시장과 실물경제의 어려움이 보다 더 심각하게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대책마련과 함께 앞으로 다가올 기회를 미리 준비하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아마도 금년이 그 승부의 갈림길이 될 것이며 허약한 기업은 쇠퇴하고 튼튼한 기업은 새 기회를 갖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불확실한 미래에도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리만의 핵심 역량을 더 확충해야 합니다. 글로벌 인재의 육성과 차세대 기술의 개발은 경영의 미래이며, 어느 한 순간에도 소홀히 할 수 없는 우리의 의무이자 책임입니다. 특히 제품과 업종의 경계가 사라지는 디지털 시대에 기술을 주도하지 못하는 업종은 살아남을 수 없을 것입니다.

 

기회와 위험, 희망과 불안이 교차하는 지금, 이 전환의 시대에 서서 우리 모두는 새로운 변화를 개척해야 할 또 한번의 도전을 앞에 두고 있습니다. 우리의 열정과 역량을 하나로 모읍시다. 우리 모두 창의와 도전, 협력의 정신을 발휘 할 때입니다.

 

이제 협회는 창립 2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협회는 작년 한해 국내유리 산업발전 방안에 대한 연구사업을 추진하여 유리산업의 실태분석과 관련산업 환경변화 분석을 통해 산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인증사업으로는 품목별 품질단체 인증(KS 제품심사)과 단체표준(방화유리) 인증사업을 추진하여 품질보증체제를 확립하는 노력을 전개하였습니다.

 

또한 정부의 정책적인 지원이 뒷받침 된 관련제도를 발굴하여 분야별 관세 분야 (할당관세 및 공장자동화기기 설비 구입물품) 에서도 관세 감면등의 다양한 혜택을 회원사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여러분의 노력과 아낌없는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어 깊이 감사 드립니다.

 

느해 보다 어려움이 예상되는 새해에 건승하시고 평안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2009  1  1

 

한국판유리산업협회장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